#언리얼 버전 4.26.2 지금까지 만들어 놓은 조종 방식이 사용되지 않을 것 같은 예감이 들었다.옛날 rc비행기처럼 지상에서 조종하며 비행기를 바라보는 그런 모습을 구현하고 싶었지만 팀에서는 혼란스러울 것 같다며 넣지 말아야 한다는 개발자의 슬픔
마무리 겸 간단하게 카메라 위치를 바꿔보려고 하는 카메라의 위치를 보면 캐릭터의 뒷모습 전신이 보이는 모습이다 그래서 드론을 조종할 때 화면이 확보되지 않는 간단한 방법은 캐릭터 카메라의 위치를 바꾸는 것이다 VR을 상정해서 만들어서 캐릭터 얼굴에 카메라를 만들어줄 생각이었는데… 프로젝트에서 사용하지 않는다니 VR에 연연할 필요 없이 단지 3인칭 fps 방식으로 카메라의 위치를 바꾸려는 1. 카메라 위치 변경 – 캐릭터 블루 프린트
Third Person Character 블루 프린트 더블클릭
뷰포트에 가보자
카메라 위치를 보면 캐릭터의 뒷모습 전신이 보이는 모습이다 그래서 드론을 조종할 때 화면이 확보되지 않는 간단하게 처리하는 방법은 3인칭 fps 게임처럼 카메라 위치를 바꾸는 것이다
FollowCamera를 클릭하면 일반 오브젝트처럼 움직이게 된다
적당히 나른다 그리고 컴파일2. 테스트 플레이
좋아 취향에 따라 카메라를 더 오른쪽으로 옮겨도 될 것 같아 다른 문장들로 계속 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