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45살 버스 운전사입니다. 매일 새벽 5시, 알람소리에 눈을 뜨면서 하루를 시작합니다. 나의 직업 특성상 하루 종일 긴장 상태로 장시간 운전해야 하기 때문에 아침 시간이 나에게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일어나자마자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고 아내가 준비해준 미역국과 잡곡밥 그리고 과일 몇 조각으로 가볍게 아침을 먹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이렇게 먹고는 있지만 유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는 45살 버스 운전사입니다. 매일 새벽 5시, 알람소리에 눈을 뜨면서 하루를 시작합니다. 나의 직업 특성상 하루 종일 긴장 상태로 장시간 운전해야 하기 때문에 아침 시간이 나에게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일어나자마자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고 아내가 준비해준 미역국과 잡곡밥 그리고 과일 몇 조각으로 가볍게 아침을 먹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이렇게 먹고는 있지만 유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작년에 우연히 받은 건강 진단에서 고지혈증 진단을 받았는데요. 그리고 고지혈증 약을 먹기 시작했습니다만, 솔직히 처음에는 별로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그냥 약만 먹으면 되겠다 싶었거든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상황은 제 생각과 달랐습니다. 작년까지는 잘 유지되고 있던 콜레스테롤 수치가 약을 먹어도 계속 올라가는 것입니다. 병원에 갈 때마다 수치를 확인하는 것이 두려워졌고, 그때마다 의사 선생님께 혼나는 기분이었습니다. 작년에 우연히 받은 건강 진단에서 고지혈증 진단을 받았는데요. 그리고 고지혈증 약을 먹기 시작했습니다만, 솔직히 처음에는 별로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그냥 약만 먹으면 되겠다 싶었거든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상황은 제 생각과 달랐습니다. 작년까지는 잘 유지되고 있던 콜레스테롤 수치가 약을 먹어도 계속 올라가는 것입니다. 병원에 갈 때마다 수치를 확인하는 것이 두려워졌고, 그때마다 의사 선생님께 혼나는 기분이었습니다.
고지혈증에 대해 조사해 보니 그 원인이 단순히 약으로 해결할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저의 생활 습관과 식습관 그리고 스트레스 모두가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특히 저는 직업 특성상 매일 긴장 상태에 있었고 장시간 앉아서 운전을 하기 때문에 운동할 시간도 부족했습니다. 게다가 스트레스가 쌓일 때마다 야식으로 맥주 한 잔과 기름진 안주를 즐겼던 것도 사실입니다. 이 모든 것이 제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 것입니다. 고지혈증에 대해 조사해 보니 그 원인이 단순히 약으로 해결할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저의 생활 습관과 식습관 그리고 스트레스 모두가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특히 저는 직업 특성상 매일 긴장 상태에 있었고 장시간 앉아서 운전을 하기 때문에 운동할 시간도 부족했습니다. 게다가 스트레스가 쌓일 때마다 야식으로 맥주 한 잔과 기름진 안주를 즐겼던 것도 사실입니다. 이 모든 것이 제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 것입니다.
그래서 몇 달 전에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해서 많은 정보를 찾아봤어요. 그러던 중에 코큐텐, 홍국, 오메가3 성분이 고지혈증 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을 봤습니다. 실제로 이 세 가지 음식을 섭취한 후에 눈에 띄게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진 사례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코큐텐 홍구오메가3가 함유된 영양제를 사서 복용하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한 몇 가지 생활 습관을 조금씩 바꾸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몇 달 전에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해서 많은 정보를 찾아봤어요. 그러던 중에 코큐텐, 홍국, 오메가3 성분이 고지혈증 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을 봤습니다. 실제로 이 세 가지 음식을 섭취한 후에 눈에 띄게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진 사례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코큐텐 홍구오메가3가 함유된 영양제를 사서 복용하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한 몇 가지 생활 습관을 조금씩 바꾸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시작한 것은 매일 아침 10분이라도 시간을 내어 산책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쉽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아침 공기가 상쾌하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운전 중에는 틈틈이 의자를 조정하며 자세를 바로잡고 휴식시간마다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처음 시작한 것은 매일 아침 10분이라도 시간을 내어 산책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쉽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아침 공기가 상쾌하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운전 중에는 틈틈이 의자를 조정하며 자세를 바로잡고 휴식시간마다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식습관도 조금씩 바꾸고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 대신 채소와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고 간식을 과일이나 견과류로 바꿨습니다. 이제 야식을 끊고 맥주 대신 따뜻한 차를 마시며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물론 가끔은 예전처럼 맥주 한 잔을 떠올리기도 하지만 그때마다 자신의 건강을 생각하며 마음을 다잡고 있습니다. 식습관도 조금씩 바꾸고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 대신 채소와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고 간식을 과일이나 견과류로 바꿨습니다. 이제 야식을 끊고 맥주 대신 따뜻한 차를 마시며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물론 가끔은 예전처럼 맥주 한 잔을 떠올리기도 하지만 그때마다 자신의 건강을 생각하며 마음을 다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 아침 코큐텐 홍국오메가3를 절대 빼놓지 않고 복용했는데요. 섭취한 지 한 달이 지나서 받은 검사 결과 계속 오르던 콜레스테롤 수치가 약간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다음에 두 달 지나서 다시 검사했을 때는 예전보다 더 수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너무 신기했기 때문에 코큐텐 홍국오메가3가 어떻게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매일 아침 코큐텐 홍국오메가3를 절대 빼놓지 않고 복용했는데요. 섭취한 지 한 달이 지나서 받은 검사 결과 계속 오르던 콜레스테롤 수치가 약간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다음에 두 달 지나서 다시 검사했을 때는 예전보다 더 수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너무 신기했기 때문에 코큐텐 홍국오메가3가 어떻게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1. 코큐텐(코엔자임Q10) 코큐텐은 심혈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으로 우리 체세포 내 미토콘드리아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도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그리고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1. 코큐텐(코엔자임Q10) 코큐텐은 심혈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으로 우리 체세포 내 미토콘드리아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도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그리고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고지혈증 환자에게 코큐텐이 도움이 되는 주된 이유는 강력한 항산화 활성에 있습니다. 혈관 내벽의 산화적 손상을 줄여 혈관 건강을 유지합니다. 산화적 스트레스는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촉진해서 동맥경화를 유발할 수 있는데 코큐텐은 이러한 산화 과정을 억제해서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고지혈증 환자에게 코큐텐이 도움이 되는 주된 이유는 강력한 항산화 활성에 있습니다. 혈관 내벽의 산화적 손상을 줄여 혈관 건강을 유지합니다. 산화적 스트레스는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촉진해서 동맥경화를 유발할 수 있는데 코큐텐은 이러한 산화 과정을 억제해서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코큐텐이 LDL 콜레스테롤과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이는 C코큐텐이 지질대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고지혈증 환자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할 수 있음을 보여줬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코큐텐이 LDL 콜레스테롤과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이는 C코큐텐이 지질대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고지혈증 환자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할 수 있음을 보여줬습니다.
2. 홍국(Red Yeast Rice) 홍국은 쌀을 특정효모(모나스쿠스 파플레우스, Monascus purpureus)로 발효시켜 만든 전통적인 중국약재로 고지혈증 개선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국에는 모나콜린K라는 활성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것은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하는 메바스타틴과 유사한 작용을 합니다. 2. 홍국(Red Yeast Rice) 홍국은 쌀을 특정효모(모나스쿠스 파플레우스, Monascus purpureus)로 발효시켜 만든 전통적인 중국약재로 고지혈증 개선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국에는 모나콜린K라는 활성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것은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하는 메바스타틴과 유사한 작용을 합니다.
모나콜린K는 HMG-CoA 환원효소를 억제하여 간에서의 콜레스테롤 생성을 감소시킵니다. 이것은 스타틴 계열의 약과 비슷한 작용으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효과적으로 낮춰줍니다. 2008년 한 연구에 따르면 홍국 보충제를 12주간 복용한 고지혈증 환자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평균 2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모나콜린K는 HMG-CoA 환원효소를 억제하여 간에서의 콜레스테롤 생성을 감소시킵니다. 이것은 스타틴 계열의 약과 비슷한 작용으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효과적으로 낮춰줍니다. 2008년 한 연구에 따르면 홍국 보충제를 12주간 복용한 고지혈증 환자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평균 2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오메가3, 오메가3는 우리 몸에 유익한 불포화지방산으로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3는 주로 EPA(Eicosapentaenoic Acid)와 DHA(Docosahexaenoic Acid)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방이 많은 생선(연어, 고등어, 정어리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3. 오메가3, 오메가3는 우리 몸에 유익한 불포화지방산으로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3는 주로 EPA(Eicosapentaenoic Acid)와 DHA(Docosahexaenoic Acid)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방이 많은 생선(연어, 고등어, 정어리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의미 있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4년 메타분석 연구에서는 오메가3 보충제를 섭취한 사람이 평균적으로 중성지방 수치가 15-30% 감소한 것으로 보고됐습니다. 따라서 혈중 중성지방이 높은 환자에게 오메가3가 치료제로 처방되기도 합니다.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의미 있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4년 메타분석 연구에서는 오메가3 보충제를 섭취한 사람이 평균적으로 중성지방 수치가 15-30% 감소한 것으로 보고됐습니다. 따라서 혈중 중성지방이 높은 환자에게 오메가3가 치료제로 처방되기도 합니다.
그 밖에도 오메가3는 혈관을 확장해서 혈액의 점도를 낮추고 염증을 줄여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고 특히 코큐텐, 홍국을 같이 섭취할 경우 그 효과가 더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밖에도 오메가3는 혈관을 확장해서 혈액의 점도를 낮추고 염증을 줄여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고 특히 코큐텐, 홍국을 같이 섭취할 경우 그 효과가 더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내용을 확인해 보니까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진 이유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고지혈증이 좋은 음식 3가지를 참고하셔서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이런 내용을 확인해 보니까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진 이유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고지혈증이 좋은 음식 3가지를 참고하셔서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